의정부시, ‘민생 속으로’ 1주년 간담회 개최

  • 등록 2025.06.26 13:04:57
크게보기

[의정부=황규진 기자경기도 의정부시(시장 김동근)62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민생 속으로’ 1주년을 맞아 간담회를 열고, 그동안 현장에서 만난 시민들과 함께 의정부의 일상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민생 속으로는 민선 8기 출범 이후 김동근 시장이 직접 시민 삶의 현장으로 들어가 목소리를 듣는 현장 중심의 시정 소통 프로그램이다.

 

이번 간담회는 그동안 프로그램 참여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만들어온 다양한 의정부다움을 공유하고, 도시의 정체성을 시민의 시선으로 재발견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마련했다.

 

간담회에는 반려식물 스튜디오 오디지플랜트기증 기반 리사이클 문화공간 숲스토리전통 민화를 일상에 전하는 작업실 여울민화미군기지 출신 바버가 운영하는 스탠리바버샵동물을 사랑하는 책방 동반북스어린이 생활체육 공간 용인대No.1태권도장감각적 브랜딩의 청년기업 제이숲등 시민 1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의정부가 부러워지는 이야기, 시민들과 다시 나누는 시간이라는 주제로 간담회를 진행하며, 지역에서 좋아하는 장소와 도시 공간에 대한 생각을 공유했다. 이 자리에서 김 시장은 도시를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시민들과 한자리에 모여 경험을 나누니 더없이 소중하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민생 속으로는 단순한 현장 방문에 그치지 않고 시민 주도의 실천으로 확장되기도 했다. 청년동아리 강쥐밖에난몰라와 시민들이 결성한 강아지똥 방범대우리 강아지가 매일 찾는 하천길, 플로깅으로 모두가 깨끗하게라는 구호 아래 중랑천 일대 쓰레기 수거 활동을 전개했다. 러닝 커뮤니티 의정부러닝크루는 종합운동장과 중랑천을 중심으로 달리며 건강한 도시 문화를 실천해 왔다.

 

김동근 시장은 지역 곳곳에서 시민이 만들어낸 작지만 의미 있는 변화들이 진짜 의정부다움을 완성해가고 있다앞으로도 행정이 직접 찾아가고 시민의 이야기로 배우는 시정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황규진 기자 guj114@naver.com
<저작권자 매이킹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메이킹뉴스: 경기도. 포천시. 가산면, 오성한음로 140 발행인, 편집인: 황규진 | 전화번호 : 031-542-1554 | 팩스 : 031-542-1554 등록번호 : 경기, 아51620 등록일 : 2017년 08월28일 Copyright 메이킹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