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대학교 연기예술학과, 제20회 거창세계대학연극제 3관왕 쾌거

  • 등록 2025.09.05 12:02:32
크게보기

[포천=황규진 기자대진대학교(총장 장석환) 연기예술학과는 손튼 와일드 원작 연극 <우리 읍내>로 지난 811일 거창연극학교 장미극장에서 공연을 올렸으며, 812일 열린 폐막식에서 단체 은상(24학번 유서윤), 개인 연기상(24학번 임민식), 지도교수상(황연희 교수)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이는 지난해 <햄릿: 더 라이브>4관왕을 차지한 데 이어 또다시 3관왕 성과를 올린 것으로, 특히 이번 작품은 저학년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뤄낸 결과라 더욱 의미가 깊다. 서사와 인물 구성이 복잡해 소화하기 어려운 작품임에도 학생들은 <우리 읍내>가 지닌 메시지를 연기적으로 잘 구현해냈으며, 카메라를 활용한 연출적 실험이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연출을 맡은 유서윤 학생(24학번)은 여름방학 동안 작품을 이끌며 다양한 장면 연출과 음악적 시도를 새롭게 적용했다. 또한 개인 연기상을 수상한 임민식 학생(24학번)은 입학 이후 무려 아홉 작품에 참여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이어온 경험이 이번 무대에서 성장의 밑거름이 되어 큰 성과를 거두었다.

 

심사위원단은 전체적인 앙상블이 탁월하고, 움직임과 화술에서 고른 기량을 보여준 무대였다는 총평과 함께, 이번 연극제가 학생들의 풋풋한 열정과 상상력, 창의력이 돋보이는 무대였다고 밝혔다. 심사는 작품 선정, 창의성, 실험성, 공간 활용도, 배우들의 역량 등을 기준으로 종합적인 완성도를 평가했다고 전했다.

 

황연희 지도교수는 무더운 여름 방학 동안에도 쉬지 않고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자세로 작품에 임한 학생들의 열정에 늘 감동한다이러한 경험이 졸업 후 연기예술계에서 전문인으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대진대학교 연기예술학과 유튜브 채널에서는 예술관 내 공연장과 수업 현장을 담은 감각적인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황규진 기자 guj114@naver.com
<저작권자 매이킹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메이킹뉴스: 경기도. 포천시. 가산면, 오성한음로 140 발행인, 편집인: 황규진 | 전화번호 : 031-542-1554 | 팩스 : 031-542-1554 등록번호 : 경기, 아51620 등록일 : 2017년 08월28일 Copyright 메이킹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