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황선빈 기자] 경기 의정부시 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조상원)는 오는 11월 2일부터 의정부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에서‘2018 어린이집 급식지원·관리사업’에 따른 친환경 급식 쿠킹클래스 체험 교육을 실시한다.
친환경 급식 체험 교육은 부모&자녀, 보육교직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건강한 친환경 급식 가치의 인식 확산 및 바른 식생활 형성을 위한 체험 교육 프로그램이다.
‘친환경 먹거리! 건강하고 맛있는 영양 체험 교육’을 바탕으로 우리가족 친환경 건강 먹거리 내 몸이 좋아해요, 영유아기 친환경 음식 건강하게 만들기, 우리 아이를 위한 친환경 건강 간식 만들기로 나눠 쿠킹클래스를 진행한다.
또한 지난 11, 18일에는 관내 어린이집 유기농 쌀 공급업체인 양평공사 유기농마을에서 체험을 신청한 어린이집 유아들과 함께‘오감만족! 친환경 농산물 생산지 체험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집 관계자는 아이들과 직접 보고 만지고 느낄 수 있는 인상 깊은 체험이었다고 말했다.
조상원 의정부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앞으로 우리 농업에 대한 소중함과 자연이 주는 먹거리와의 친밀도를 높이는 교육이외에도 체계적인 급식지원을 통한 영유아기의 건강하고 바른 식생활 교육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