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출입시스템 통해 편리한 행정서비스 제공

  • 등록 2018.11.05 14:11:43
크게보기

[의정부=황선빈 기자]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115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의정부시청 출입시스템 운영 관련 시의 입장을 밝혔다.

 

안 시장은 최근 봉화군 총기 살해 사건, 다수의 힘을 악용한 집단 민원인 청사 점거, 공무원 폭행 등이 전국적으로 발생하여 안전하고 편리한 공공청사여야 함에도 공무원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안전까지 위협하는 상황에 직면해 있다고 출입시스템 도입 배경을 설명했다.

 

특히 뉴타운 반대단체 집단시위, 빼뻘주민 집단시위, 장애인차별철폐연대 시장실 점거 및 새누리장애인부모연대 무단 점거 때문에 시 청사를 찾는 시민들의 불편과 직원들의 정상적인 업무추진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했다시청은 시민 모두의 공간으로 시장과 공무원은 공공재산인 청사를 쾌적하고 안전하게 관리할 의무가 있다고 당위성을 피력했다.

 

마지막으로 안 시장은 의정부시는 전국 최초로 친절3S’ 를 실시한 경험을 토대로 출입시스템 운영을 통해서 안전하고 편리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시청을 방문하시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서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홍정길 총무과장은 브리핑에서 시는 스피드게이트를 본관 일반민원실 통로에 5, 신관 중앙현관 4, 전자기식 게이트를 본관 13개소, 별관 4개소, 신관 1개소 등에 설치하였으며, ‘의정부시 청사 출입 운영 규칙제정안입법예고기간이 끝나는 대로 조례규칙심의 및 공포 절차를 거쳐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운영은 입구에서 방문목적, 해당 업무부서 및 연락처를 밝히고 신분증을 맡긴 후 방문증을 받아 게이트를 통과해 민원 또는 방문업무를 처리한 후 나올 때 입구 로비에서 신분증을 되찾아 가는 방식이다.

황선빈 기자 hsb1514@naver.com
<저작권자 매이킹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메이킹뉴스: 경기도. 포천시. 가산면, 오성한음로 140 발행인, 편집인: 황규진 | 전화번호 : 031-542-1554 | 팩스 : 031-542-1554 등록번호 : 경기, 아51620 등록일 : 2017년 08월28일 Copyright 메이킹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