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8월 검정고시’ 신청‧접수 대행

[양주=박지환 기자] 경기도 양주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꿈드림)은 오는 617일부터 ‘2019년 제2회 초··고 졸업 학력 검정고시응시 신청 접수를 대행한다.

2회 검정고시는 오는 87일 시행될 예정으로 응시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사진(3cm×4cm) 2, 신분증, 검정고시용 제적증명서(또는 부분합격증명서)를 가지고 꿈드림을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이후 접수자는 21일까지 동두천·양주 교육지원청을 직접 방문하면 되며 응시 과목은 초졸 시험의 경우 국어, 사회, 수학, 과학 4개 과목과 선택과목 2과목 등 6개 과목, 중졸 시험은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5개 과목과 선택과목 1과목 등 6개 과목, 고졸 시험은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한국사 6개 과목과 선택과목 1과목 등 7개 과목이다.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31-8082-423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양주시 꿈드림은 지난 2015년부터 검정고시 응시 예정인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주 3회 검정고시 교과 학습지원을 실시하고 있으며, 센터 방문이 어려운 청소년을 위해 인터넷 강의도 별도로 지원하고 있다.

 





포천반월아트홀, 인형극 축제’ 제2탄으로 ‘마술인형 선물’ 공연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반월아트홀에서는 ‘2019 반월아트홀 인형극 축제’ 제2탄으로 ‘마술인형 선물’이 오는 16일부터 3일간 소극장에서 펼쳐진다. 마임과 인형극의 만남, ‘마술인형 선물’은 일본 어린이 국제 축제, 터키 이즈미르 국제인형극제, 춘천인형극제 등 국내ㆍ외 다수의 인형극 축제에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 되고 작품성을 인정받은 작품이다. 외롭고 가난한 노인부부의 소소한 이야기를 담은 ‘마술인형 선물’은 이야기에 대사가 없지만 마술사 출신 배우들이 사람 크기만 한 인형을 조종하며 다양한 마술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새로운 방식으로 노부부의 이야기를 통해 인생을 아련하게 돌아보게 되어 눈길을 끈다. 반월아트홀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이 함께 관람하면 좋을 공연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공연을 관람하다 보면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상적이고 보편적인 주제이기에 가슴 한편이 따뜻해짐을 느끼게 되고, 마법에 걸린 인형들이 선보이는 판타지 속으로 빠져드는 관람 내내 행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공연관람 예매 및 문의는 반월아트홀 홈페이지(WWW.bwart.net) 또는 반월아트홀 매표소(031-540-62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