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평생학습관,‘제3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양주=박지환 기자] 경기도 양주시 평생학습관은 오는 617일부터 23일까지 제3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3기 프로그램은 오는 7월 개강해 9월까지 3개월간 자격증 대비, 창업 대비, 문화예술, 인문교양 등으로 구성된 총 34개 강좌로 덕계학습관 20개 강좌, 백석학습관 14개 강좌이다.

 

특히, 책놀이지도사 2, 색채심리상담사2, 1미디어 유튜브 크리에이터, 미래를 위한 쉽고 재미있는 인생 인문학, 주얼리 레진&업사이클링 양말목공예 과정 등 5개 강좌를 신규로 개설해 시민들의 선택의 폭을 확대했다.

 

주요 신규 강좌인 ‘1미디어 유튜브 크리에이터강좌는 최근 유망 직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크리에이터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미디어 방송 제작을 위한 기본 툴과 활용법에 대한 기초실력을 쌓는 과정이다.

 

미래를 위한 쉽고 재미있는 인생 인문학강좌는 경제, 철학, 심리, 예술, 사회현상 등을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고민하고 토론해보는 시간을 통해 미래사회에 필요한 생각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수강신청기간은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양주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 (http://lll.yangju.go.kr)를 통해 선착순 모집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덕계학습관(031-8082-7396), 백석학습관(031-8082-7397)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배움을 통해 삶의 만족을 경험할 수 있도록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학습을 통해 행복해지는 시민감동 교육도시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천반월아트홀, 인형극 축제’ 제2탄으로 ‘마술인형 선물’ 공연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반월아트홀에서는 ‘2019 반월아트홀 인형극 축제’ 제2탄으로 ‘마술인형 선물’이 오는 16일부터 3일간 소극장에서 펼쳐진다. 마임과 인형극의 만남, ‘마술인형 선물’은 일본 어린이 국제 축제, 터키 이즈미르 국제인형극제, 춘천인형극제 등 국내ㆍ외 다수의 인형극 축제에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 되고 작품성을 인정받은 작품이다. 외롭고 가난한 노인부부의 소소한 이야기를 담은 ‘마술인형 선물’은 이야기에 대사가 없지만 마술사 출신 배우들이 사람 크기만 한 인형을 조종하며 다양한 마술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새로운 방식으로 노부부의 이야기를 통해 인생을 아련하게 돌아보게 되어 눈길을 끈다. 반월아트홀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이 함께 관람하면 좋을 공연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공연을 관람하다 보면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상적이고 보편적인 주제이기에 가슴 한편이 따뜻해짐을 느끼게 되고, 마법에 걸린 인형들이 선보이는 판타지 속으로 빠져드는 관람 내내 행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공연관람 예매 및 문의는 반월아트홀 홈페이지(WWW.bwart.net) 또는 반월아트홀 매표소(031-540-62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