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청소년운영위원회 제1기 혜움누리 위촉식 개최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김광철) 청소년문화의집은 12일 종합복지관 4층 동아리실에서 2019년 청소년운영위원회 제1혜움누리위촉식을 개최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따라 청소년수련시설에 설치된 청소년자치기구로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 관련 자문평가를 통해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시설이 되도록 마련된 제도적 기구다.

이날 위촉식은 제1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된 10명의 청소년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연간 운영계획 및 레크레이션을 통한 소속감 형성의 시간으로 진행하였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향후 1년간 매월 정기회의, 모니터링, 기관장 간담회, 청소년 행사 기획 및 운영, 캠페인 등의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김광철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이사장은 연천군 청소년을 대표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이 활발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하며 자부심을 가지고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데 앞장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천반월아트홀, 인형극 축제’ 제2탄으로 ‘마술인형 선물’ 공연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반월아트홀에서는 ‘2019 반월아트홀 인형극 축제’ 제2탄으로 ‘마술인형 선물’이 오는 16일부터 3일간 소극장에서 펼쳐진다. 마임과 인형극의 만남, ‘마술인형 선물’은 일본 어린이 국제 축제, 터키 이즈미르 국제인형극제, 춘천인형극제 등 국내ㆍ외 다수의 인형극 축제에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 되고 작품성을 인정받은 작품이다. 외롭고 가난한 노인부부의 소소한 이야기를 담은 ‘마술인형 선물’은 이야기에 대사가 없지만 마술사 출신 배우들이 사람 크기만 한 인형을 조종하며 다양한 마술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새로운 방식으로 노부부의 이야기를 통해 인생을 아련하게 돌아보게 되어 눈길을 끈다. 반월아트홀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이 함께 관람하면 좋을 공연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공연을 관람하다 보면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상적이고 보편적인 주제이기에 가슴 한편이 따뜻해짐을 느끼게 되고, 마법에 걸린 인형들이 선보이는 판타지 속으로 빠져드는 관람 내내 행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공연관람 예매 및 문의는 반월아트홀 홈페이지(WWW.bwart.net) 또는 반월아트홀 매표소(031-540-62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