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고양 일산 테크노밸리 사업설명회’ 성료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는 14일 코엑스에서 고양 일산 테크노밸리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양 일산 테크노밸리 조성사업은 경기도, 고양시, 경기도시공사, 고양도시공사가 공동사업시행자로 지난 2017협약을 체결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도는 이날 기업관계자 및 벤처캐피탈 투자자들을 상대로 일산 테크노밸리의 우수한 입지 여건과 미래 비전 등에 대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쳤다.

설명회장에는 고양 일산 테크노밸리와 주변사업인 고양 방송영상밸리, CJ라이브시티의 홍보부스 등도 설치돼 상담을 원하는 기업 관계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이 자리에는 이화순 경기도 행정2부지사와 이재준 고양시장 등이 참석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직접 프레젠테이션에 나서 고양 일산테크노밸리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공급가격과 교통망 확보, 한강이 조망되는 입지조건과 주변 우수한 인프라 등을 갖춰 기업의 미래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최적의 투자지역이다고 강조했다.

이화순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고양 일산 테크노밸리 조성사업을 통해 첨단 미래형 신성장 거점단지가 될 수 있도록 경기도가 적극 힘을 보태겠다고 화답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기업 관계자는 일산 테크노밸리 사업에 대한 정보가 부족했었는데, 이번 사업설명회를 계기로 기업들이 많은 관심을 갖게 될 것 같다기업들이 실질적으로 입주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적 지원들이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