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세계밀리터리룩페스티벌위원, 제6군단사령부 위문

[연천=권 순 기자] ()세계밀리터리룩페스티벌위원들(이사장 백호현)10일 제6군단사령부(군단장 박양동)를 위문차 방문했다.

이날 ()세계밀리터리룩페스티벌 위원들이 6군단사령부를 위문방문한다는 소식을 듣고 박양동 6군단장과 참모처장등이 백호현 이사장, 김경숙 사)지심 이사장, 염규진 위드플러스대표, 정보현 세계밀리터리룩페스티벌 내외협력부장 등을 반갑게 맞아주었다.

박양동 6군단장은 세계밀리터리룩페스티벌 위원들이 매년 각 사단부대과 예하부대 위문활동을 펼쳐오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있으며 군단장으로 고맙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 군단장은 또 금년 제4회 세계밀리터리룩 페스티벌이 추진되는만큼 군단에서도 훈련에 지장이 없는 한도에서 최대한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면서 더 성장하는 군문화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위원들에게 힘을주었다.

이에 백호현 이사장은 군단장님과 참모, 처장님들의 따뜻한 환대에 감사드리며 특히 지난해 연천지역에 발생한 아프리카 돼지열병확진방지를 위해 군 장병들의 발빠른 방역활동과 초소 근무지원으로 확산방지를위해 도움을 주신 군단장님께 연천군민을 대신해 감사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백 이사장은 또 지난해 817일 제3회 세계밀리터리룩 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치룰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군단장님과 예하부대에 감사인사도 드릴겸 군부대를 위문방문하게 됐다.”고 말하며 올해는 6.25전쟁 발발 70주년이 되는 해로 제4회 행사는 그 어느때 보다 의미가 크니 군단장님도 행사에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경숙 사)지심 이사장도 연천출신으로 어린시절 군인들을 많이 보아왔지만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6군단사령부를 위문, 방문으로 다시 찾아오게 되어 감회가 다르다.”면서 최전방을 굳건히 지키고 있는 군 장병들의 노고를 위로하기 위해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동남아시장 공략… 1,259만 달러 상담실적 거둬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11일부터 1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와 싱가포르에 경기도 내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7개 사를 파견해 총 84건 1,259만 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39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기대하고 있다. ‘2023 경기도 물산업 통상촉진단’은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등으로 물산업 육성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경기도 유망 물산업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통상촉진단 파견국인 베트남은 우리나라의 3대 수출시장이자 급격한 도시화로 인해 물 부족 및 수질 오염 문제가 대두되고 있어 국가 차원에서 물산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싱가포르는 물산업 선도국가이지만 물 수입의존도가 높아 원수 확보 및 물 자급자족을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어 도내 물산업 중소기업에게는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가 있는 지역이다. 경기도와 경과원은 현지 파견 전 참가기업의 특성에 맞는 시장조사 보고서를 제공하고, 수출입 실무 및 수출상담 스킬 등 수출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현지 상담장 구축, 바이어 발굴 및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 주선, 전문 통역원 배치 등 참가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