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청소년문화의집, 방학프로그램 ‘문집에서 겨울나기’ 성료

[양주=박지환 기자] 경기도 양주청소년문화의집은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한 문집에서 겨울나기방학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21일부터 28일까지 8일간 겨울방학을 맞은 관내 청소년 85명을 대상으로 개인역량 개발과 취미여가활동 참여 등 보람찬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다채로운 구성으로 진행했다.

 

주요과정은 책상 위 작은 정원(마리모, 테라리움), 플라워클래스(프리저브드 꼭 무드등, 플라워박스), 요가(키즈 요가, 바른자세 요가, 집중력 요가) 등으로 참여 청소년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테라리움플라워박스 만들기에 참여한 김주아 학생(, 10)좋은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해 즐거웠고 새로운 경험이었다다음 방학에도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문화의집 관계자는 겨울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이 창의적인 역량을 증진시킬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길 바란다앞으로도 청소년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문화도시 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2월 말부터 청소년운영위원회 청개구리자원봉사동아리 아띠북카페운영단 소란양주시청소년동아리연합회 스파크등 자치동아리를 모집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yangju.go.kr/yjyouth1318/index.do)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동남아시장 공략… 1,259만 달러 상담실적 거둬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11일부터 1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와 싱가포르에 경기도 내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7개 사를 파견해 총 84건 1,259만 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39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기대하고 있다. ‘2023 경기도 물산업 통상촉진단’은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등으로 물산업 육성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경기도 유망 물산업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통상촉진단 파견국인 베트남은 우리나라의 3대 수출시장이자 급격한 도시화로 인해 물 부족 및 수질 오염 문제가 대두되고 있어 국가 차원에서 물산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싱가포르는 물산업 선도국가이지만 물 수입의존도가 높아 원수 확보 및 물 자급자족을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어 도내 물산업 중소기업에게는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가 있는 지역이다. 경기도와 경과원은 현지 파견 전 참가기업의 특성에 맞는 시장조사 보고서를 제공하고, 수출입 실무 및 수출상담 스킬 등 수출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현지 상담장 구축, 바이어 발굴 및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 주선, 전문 통역원 배치 등 참가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