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제8회 포천한우 고급육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전국한우협회 포천시지부(지부장:신연순)23일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8포천한우 고급육경진대회 시상식 송아지 릴레이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박윤국 포천시장, 양기원 포천축협 조합장을 비롯한 내·외빈 및 시민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포천한우 고급육경진대회 시상식에서는 대상에 정동목장 김희동, 최우수상 신촌농장 강현철, 우수상 선복농장 안종영. 평촌농장 정낙용, 최고가상 원동교농장 이기갑이 각각 차지했다.

 

이어 송아지 릴레이 기증사업 등 관내 축산농가의 우수 유전자 개량 의지를 도모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박윤국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시에서는 한우농가의 경쟁력 향상을 위하여 축사 현대화 사업과 악취 저감시설 지원에 중점을 두는 친환경 축산업 정책을 시정에 반영하고 있다.”이러한 친환경 축산정책은 축산농가와 동고락하는 이웃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에도 중요하다고 보며 축산농가는 친환경이라는 경영 노하우가 없으면 어렵다는 인식을 갖고 축산업을 경영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동남아시장 공략… 1,259만 달러 상담실적 거둬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11일부터 1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와 싱가포르에 경기도 내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7개 사를 파견해 총 84건 1,259만 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39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기대하고 있다. ‘2023 경기도 물산업 통상촉진단’은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등으로 물산업 육성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경기도 유망 물산업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통상촉진단 파견국인 베트남은 우리나라의 3대 수출시장이자 급격한 도시화로 인해 물 부족 및 수질 오염 문제가 대두되고 있어 국가 차원에서 물산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싱가포르는 물산업 선도국가이지만 물 수입의존도가 높아 원수 확보 및 물 자급자족을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어 도내 물산업 중소기업에게는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가 있는 지역이다. 경기도와 경과원은 현지 파견 전 참가기업의 특성에 맞는 시장조사 보고서를 제공하고, 수출입 실무 및 수출상담 스킬 등 수출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현지 상담장 구축, 바이어 발굴 및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 주선, 전문 통역원 배치 등 참가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