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0세아전용 어린이집에 등록하세요!

[의정부 =황규진 기자경기도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다양한 보육욕구와 영아 특수성을 반영한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0세아전용 어린이집 14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권역별로는 흥선권역(가능어린이집), 호원권역(온누리, 참아띠, 호야키즈, 호원예뜰안어린이집 등 4개소), 신곡권역(사랑클나무, 엔젤키즈어린이집 등 2개소), 송산권역(꼬마푸른꿈, 도담아이, 신나라, 아가사랑, 에코비꿈가득, 예하, 좋은친구어린이집 등 7개소)이다.

 

0세아전용 어린이집은 교사 1명이 만 0세아 3·1세아 5명을 보육하는 일반 어린이집과 달리, 교사1 명이 만 0세아 2·1세아 3명만을 전담해 쾌적한 보육환경에서 질 좋은 서비스 제공한다.

 

이러한 서비스로 매년 실시되는 0세아전용 어린이집에 대한 부모이용만족도 조사에서는 매회 99% 이상의 만족도를 유지해오고 있으며, 특히 만족도 조사 세부항목 중 밀착된 보육 여건부분에서 가정 만족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입소대상은 입소 월 기준 생후 18개월 이하 영아(1세 반까지 이용 가능)이며 보육료 지원은 일반 어린이집과 동일하다. 0세아전용 어린이집의 현황은 의정부시 홈페이지 또는 경기도 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과 문의(031-828-4304)로도 확인이 가능하며, 이용방법은 0세아전용 어린이집으로 지정된 어린이집에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에서 입소대기또는 지정 어린이집에 문의하면 된다.

 

박재범 보육과장은 “0세아 보육의 특수성 및 부모의 다양한 보육요구에 부응하고 맞벌이 가정 및 취업여성의 0세아 보육문제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동남아시장 공략… 1,259만 달러 상담실적 거둬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11일부터 1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와 싱가포르에 경기도 내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7개 사를 파견해 총 84건 1,259만 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39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기대하고 있다. ‘2023 경기도 물산업 통상촉진단’은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등으로 물산업 육성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경기도 유망 물산업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통상촉진단 파견국인 베트남은 우리나라의 3대 수출시장이자 급격한 도시화로 인해 물 부족 및 수질 오염 문제가 대두되고 있어 국가 차원에서 물산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싱가포르는 물산업 선도국가이지만 물 수입의존도가 높아 원수 확보 및 물 자급자족을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어 도내 물산업 중소기업에게는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가 있는 지역이다. 경기도와 경과원은 현지 파견 전 참가기업의 특성에 맞는 시장조사 보고서를 제공하고, 수출입 실무 및 수출상담 스킬 등 수출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현지 상담장 구축, 바이어 발굴 및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 주선, 전문 통역원 배치 등 참가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