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 백의초등학교, 학생 중심 졸업 프로젝트 실시

[연천=권 순 기자] 경기 연천 백의초등학교(교장 임재탁)2019110()부터 111()까지 학생들이 준비하고 만들어가는 <졸업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이번 졸업 프로젝트는 의식행사에 의존했던 이전 졸업식 방식을 탈피하고자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서 기획되었다. 졸업생들과 가족들, 교직원 40여명이 참여하여 110() 6학년 교실에서 실시된 졸업식에서는 졸업증서 수여와 함께 부모님께 상장 전달하는 시간, 그동안의 학교생활과 졸업의 아쉬움을 담은 학생들의 영상 작품 시청, 재학생들이 준비한 쪽지 살펴보기 등 학생들의 지난 초등학교 생활을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앞날을 같이 축하해주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그리고 졸업식 이후에는 12일간의 졸업생들만의 졸업여행으로 수도권에서의 역사문화기행을 실시하여서 졸업생들끼리 추억을 나누고 우정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졸업식에 참여한 한 학부모님은 학생들이 준비한 졸업식과 졸업여행이라서 더욱 의미가 있고, 나중에 소중한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며 즐거워 하였다.

 

경기도교육청 지정 혁신학교이기도 한 백의초등학교는 앞으로도 기존의 형식적인 행사 중심의 학교 교육과정 운영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만들어가는 교육활동이 중심이 되도록 힘쓸 예정이다.



동두천시의회, 2019년 1월 중 의원간담회 개최 [동두천=박지환 기자] 경기 동두천시의회(의장 이성수)는 3일 의원회의실에서 ‘1월 중 의원간담회’를 개최하고, 집행부에서 제출한 10건의 안건과 동두천시의회 의원이 제출한 3건의 안건에 대하여 제안 설명을 듣고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기획감사담당관 소관의 「2018년 시군종합평가 결과 보고」 ▶복지정책과 소관의 「제4기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계획 2019년도 연차별 시행계획」 ▶사회복지과 소관의 「동두천시 노인복지관 운영사무 민간위탁 동의요구안」 ▶회계과 소관의 「동두천시 신청사 건립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 ▶안전총괄과 소관의 「동두천시 사회재난 구호 및 복구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일자리경제과 소관의 「동두천시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 조례안」 ▶환경보호과 소관의 「동두천시 경유자동차 저공해 촉진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동두천시 전기자동차 이용 활성화를 위한 조례안」 ▶도시재생과 소관의 「생연지구 학교용지 내 공공시설용지 확보 방안 」 ▶시설사업소 소관의 「동두천 시민회관 리모델링 공사 설계 용역 결과보고」 ▶동두천시의회 최금숙 의원 외 6명의 의원이 발의한 「동두천시 성인문해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 김승호 의원 외

포천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융자지원 협약식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시장 박윤국)는 어려운 경영여건 속에서 자금난을 겪고 있는 기업의 경영 정상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12월 27일 시정회의실에서 중소기업 육성자금 융자지원 협약식을 개최했다. 경기신용보증재단 포천지점장과 관내 9개 협약은행장이 참석한 이번 협약식은 중소기업에 대해 정책자금 지원에 따른 이자차액을 지원함으로써 안정적인 경영활동을 지원하고자 하는 것으로, 이번 포천시 중소기업육성자금 융자지원 규모는 30억원으로 포천시에 주 사무소와 공장이 소재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업체당 최고 1억원까지 가능하며 대출 금리의 1.5%~2.5%(일반기업 1.5%, 1인 대표 여성기업과 장애인기업 2.5%)를 포천시에서 지원한다. 대출기간은 1년~3년까지 업체 자율로 선택 가능하며 대출금리는 협약은행의 차등금리가 적용된다. 박윤국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오늘 협약은 그동안 수신금리가 낮아 기금 수익률이 낮아지는 상황에서 부득이하게 중소기업 이자차액 지원 규모를 줄일 수밖에 없는 안타까운 심정으로 재협약하는 사항이 되었다.”며“대·내외적으로 기업상황은 어렵지만 포천시는 기업현장을 방문하여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시에서 기업을 지원할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