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 백의초등학교, 학생 중심 졸업 프로젝트 실시

[연천=권 순 기자] 경기 연천 백의초등학교(교장 임재탁)2019110()부터 111()까지 학생들이 준비하고 만들어가는 <졸업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이번 졸업 프로젝트는 의식행사에 의존했던 이전 졸업식 방식을 탈피하고자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서 기획되었다. 졸업생들과 가족들, 교직원 40여명이 참여하여 110() 6학년 교실에서 실시된 졸업식에서는 졸업증서 수여와 함께 부모님께 상장 전달하는 시간, 그동안의 학교생활과 졸업의 아쉬움을 담은 학생들의 영상 작품 시청, 재학생들이 준비한 쪽지 살펴보기 등 학생들의 지난 초등학교 생활을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앞날을 같이 축하해주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그리고 졸업식 이후에는 12일간의 졸업생들만의 졸업여행으로 수도권에서의 역사문화기행을 실시하여서 졸업생들끼리 추억을 나누고 우정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졸업식에 참여한 한 학부모님은 학생들이 준비한 졸업식과 졸업여행이라서 더욱 의미가 있고, 나중에 소중한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며 즐거워 하였다.

 

경기도교육청 지정 혁신학교이기도 한 백의초등학교는 앞으로도 기존의 형식적인 행사 중심의 학교 교육과정 운영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만들어가는 교육활동이 중심이 되도록 힘쓸 예정이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동남아시장 공략… 1,259만 달러 상담실적 거둬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11일부터 1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와 싱가포르에 경기도 내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7개 사를 파견해 총 84건 1,259만 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39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기대하고 있다. ‘2023 경기도 물산업 통상촉진단’은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등으로 물산업 육성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경기도 유망 물산업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통상촉진단 파견국인 베트남은 우리나라의 3대 수출시장이자 급격한 도시화로 인해 물 부족 및 수질 오염 문제가 대두되고 있어 국가 차원에서 물산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싱가포르는 물산업 선도국가이지만 물 수입의존도가 높아 원수 확보 및 물 자급자족을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어 도내 물산업 중소기업에게는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가 있는 지역이다. 경기도와 경과원은 현지 파견 전 참가기업의 특성에 맞는 시장조사 보고서를 제공하고, 수출입 실무 및 수출상담 스킬 등 수출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현지 상담장 구축, 바이어 발굴 및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 주선, 전문 통역원 배치 등 참가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