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시티투어 통해 지역이해와 정책제안 역량 키워

  • 등록 2025.07.28 12:35:46
크게보기

[양주=박지환 기자경기도 양주시 아동참여위원회가 지난 26, 관내 주요 시설 및 문화재를 둘러보는 양주 티투어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견학은 아동들이 지역의 역사와 문화, 자원과 산업 현장을 직 체험하며 양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아동 참여권 실현을 위한 정책 제안의 방향을 구체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시티투어는 양주시청을 시작으로 회암사지 서울우유 양주공장 양주 관아지 양주 향교 등 총 4곳을 순회하였으며, 각 장소는 양주시의 역사, 산업, 전통문화를 상징하는 대표 공간으로 아동들이 지역의 정체성과 가치를 입체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이번 활동은 특히 2024년 경기북부 최초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로 선정된 양주시의 아동 정책 비전을 실현하는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양주시는 그간 아동의 권리가 존중받고 현되는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참여 기회를 확대해 왔으며, 이번 시티투어는 아동이 주체적으로 지역을 탐색하고 정책 제안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아동친화도시로서 아이들이 지역사회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우리의 책임이라며 이번 견학을 통해 아동들이 양주에 대한 자긍심을 키우고, 향후 정책 제안 활동에도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양주시 아동참여위원회는 관내 초·중등학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동의 권리를 보호하고 시정에 아동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직접 정책 수립 및 행사 기획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뱍지환 기자 dlwlvnem777@naver.com
<저작권자 매이킹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메이킹뉴스: 경기도. 포천시. 가산면, 오성한음로 140 발행인, 편집인: 황규진 | 전화번호 : 031-542-1554 | 팩스 : 031-542-1554 등록번호 : 경기, 아51620 등록일 : 2017년 08월28일 Copyright 메이킹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