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 ‘2024년 꿈꾸는 동두천 어린이날 축제’ 개최

[동두천=박지환 기자경기도 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 ‘2024년 꿈꾸는 동두천 어린이날 축제5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30분까지 지행동 시민 공원 일대(송내지구대~지행동우체국)에서 개최한다.

 

동두천시가 주최하고 동두천시 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동두천을 새롭게! 어린이를 신나게!’라는 주제로 마련된다.

 

특히 어린이날 기념식과 함께 탑동초등학교 어린이 오케스트라 공연, 케이팝 댄스 공연, 태권도 시범 등 축하 공연이 진행된다. 또한 소방·경찰 장비 전시 및 체험, 풍선 놀이틀(에어바운스인생네컷, 얼굴 그림(페이스페인팅), 사회단체가 참여한 체험공간 등으로 보다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김영미 사회복지과장은 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개최되는 이번 행사가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만큼 많은 가족들이 방문해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유익하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은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는 어린이 꿈터 시장(중고장터)이 진행될 예정으로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는 사전 접수( 031-866-6842) 후 참여하면 된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