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도시공사(사장 이상록)는 7월 24일 포천경찰서로부터 포천 포애뜰 행복주택 시설물 주차장에 대한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제도’는 주차장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범죄를 예방하고 입주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선제 대응의 일환으로 관할 경철서의 범죄예방 진단을 통해 우수시설을 인증하는 제도로서 2년간 우수시설로 인증한다.
현장 정밀 평가는 포천경찰서 범죄예방계에서 범죄예방 관련 시설물의 관리 운영 체계, 방범 및 안전시설, 조명, 안내표지 등 시설 체크리스트에 대해 실시했다.
평가 결과 주차장 CCTV, 비상벨, 메인보드 점검 등 방범 시설물 유지 관리 분야 및 기계실, 주차장 내 안전관리를 위해 주기적 순찰 등 안전사고 및 돌발상황 대비 등 시설보안 분야에서 우수 사항으로 평가를 받아 범죄예방 우수시설로 선정되어 인증을 획득했다.
포천도시공사 이상록 사장은 “사회적으로 여러 가지 범죄가 증가하고 있어 포천도시공사 행복주택 시설물에 대해 인증을 획득했다” 며 “앞으로 시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시설을 운영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