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2016년 동해시 노인복지기금 지원사업 공모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 공익단체 대상


(미디어온) 동해시는 다양한 노인복지 및 권익증진을 위해 오는 26일(금)까지 2016년 동해시 노인복지기금 지원사업 공모 신청을 받고있다고 전했다.

한편, 동해시 노인복지기금 사업은 노인복지증진 사업을 추진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원활한 사회활동을 지원할 목적으로, 지난 1997년부터 출연금 5억 원을 조성해 2005년부터 지난해까지 연간 이자수입금으로 경로당 영농단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총 1억 9천여만 원을 지원한 바 있다.

시에서는 올해 관내에 소재하는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 공익단체를 대상으로, 지원대상 사업이 적합하다고 심의회에서 인정되는 효, 예절 등 전통문화 선양과 노인 건강 및 취미활동 등 노인복지증진에 필요한 사업에 14,000천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단체는 시홈페이지 공고란에서 공고문을 참조해 신청서 등 관련서류를 지참하여 기한 내 동해시청 가족과 경로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정순기 가족과장은 “이번 노인복지기금 지원사업을 통하여 어르신들의 다양한 노후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노년생활을 활기차고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