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연천군의회, 제279회 임시회 개회

[연천 =권 순 기자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5일 제279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3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의회 포상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부의장 발의) 연천군 병역명문가 예우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박영철 의원 발의) 연천군 동물보호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박양희 의원 발의) 연천군의회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윤재구 의원 발의) 연천군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안(배두영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7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연천군 연강큰물터 시설물 관리 및 운영 조례안 연천군 마을세무사 운영 조례안 ▲「호우 피해사망자·유가족 지원을 위한 지방세 감면 동의안 2023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조례안 15, 동의안 2, 의견제시 2, 예산안 1건 등 총 20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또한 의사 일정에 앞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동두천~연천 전철 사업과 관련하여 국민경제와 공익적 기능을 수행하여야 하는 국토교통부와 철도관리공단에게 바란다(김미경 부의장) 경원선(연천~신탄리간) 열차의 조속한 정상 운행 재개 촉구(박영철 의원)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호우 피해자 지원, 군민복리 증진 등 군민들의 실생활과 밀접한 여러 안건을 다루게 된다.” 면서 동료 의원들에게 충분한 검토와 논의를 통해 심도 있는 심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279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사항은 연천군의회 누리집(http://www.yca21.go.kr) 의회소식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동남아시장 공략… 1,259만 달러 상담실적 거둬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11일부터 1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와 싱가포르에 경기도 내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7개 사를 파견해 총 84건 1,259만 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39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기대하고 있다. ‘2023 경기도 물산업 통상촉진단’은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등으로 물산업 육성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경기도 유망 물산업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통상촉진단 파견국인 베트남은 우리나라의 3대 수출시장이자 급격한 도시화로 인해 물 부족 및 수질 오염 문제가 대두되고 있어 국가 차원에서 물산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싱가포르는 물산업 선도국가이지만 물 수입의존도가 높아 원수 확보 및 물 자급자족을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어 도내 물산업 중소기업에게는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가 있는 지역이다. 경기도와 경과원은 현지 파견 전 참가기업의 특성에 맞는 시장조사 보고서를 제공하고, 수출입 실무 및 수출상담 스킬 등 수출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현지 상담장 구축, 바이어 발굴 및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 주선, 전문 통역원 배치 등 참가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