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증평군, 취업 잡(JOB)고, 행복 잡(JOB)는 증평군 취업박람회 개최 일정 확정


(미디어온) 증평군은 지난 1월 청주일자리허브센터 실무협의회를 가진데 이어 2월 증평허브센터 협의를 거쳐‘취업 잡 (JOB) 고, 행복 잡 (JOB) 는 취업박람회’를 오는 9월 7일 증평 종합스포츠센터에서 개최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군은 취업박람회에서 구직자와 구인기업체를 연결해 현장 면접을 통한 즉시 채용 및 다양한 구인 정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해 취업박람회에서는 총 41개 업체가 참여해, 현장 면접 등을 통해 125명이 취업하는 성과를 나타냈다.

한편, 군은 지역 내 증평공고, 증평정보고 등 특성화고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업심리 상담 및 지문적성 검사 및 청주고용센터의 취업상담 및 취업지원프로그램 소개 등 창업지원에 대한 상담을 병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본 취업박람회를 계기로 앞으로 맞춤형 취업박람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구직자에게는 폭넓은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사업체에는 필요한 인재를 적기에 공급함으로써, 구인과 구직난을 해소할 수 있도록 힘 쓰겠다”고 말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