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남원시, 재능기부 평생교육프로그램 강사 모집


(미디어온) 남원시는 평생교육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평생교육 재능기부사업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재능기부 사업이란 시민들이 가진 재능 기부를 통해 평생교육프로그램 을 무료로 강의하는 일종의 자원봉사 활동으로 더불어 나누는 기부문화를 조성하고 평생교육도시 조성에 시민 참여를 높이고자 시행하는 사업이다.

재능기부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지식이나 경험을 가진 시민이라면 얼마든지 신청이 가능하며 오는 2월 26일까지 남원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e.namwon.go.kr)에서 온라인 신청을 하거나,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남원시 교육체육과(☎620-5608)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이 사업을 통해 자신이 가진 재능을 시민들에게 아낌없이 기부하여 “배워서 남 주는” 상부상조의 문화가 널리 확산되고 평생교육 활성화를 기할 뿐 아니라 열정적인 재능 기부 분위기 조성으로 평생학습도시의 면모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