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서천군 드림스타트, ‘신나는 안전체험 놀이여행’ 실시


(미디어온) 서천군 드림스타트는 취학아동과 미취학아동 및 부모들에게 체험형 안전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18일 전북 119안전체험관에서 안전체험학습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취학아동 40명과 미취학아동 및 부모님 40명이 함께 참여해 각종 재난 및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맞이할 수 있는 위기상황에 대한 대처방법을 다양한 체험 시설을 통해 즐겁게 체험하고 장항 기벌포영화관에서 영화관람을 통해 건강한 사회성을 발달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이날 아이들과 부모님들은 안전체험장에서 화재대비 체험과 지진 및 태풍체험, 교통안전 체험, 심폐소생술 실습, 민방위 대피체험 등 다양한 안전체험활동과 장항 기벌포영화관에서 애니메이션 주토피아를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드림스타트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일상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위기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올바른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