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2016년 상반기 평생교육 수강생 모집

청도공공도서관, 17일부터 평생교육프로그램 선착순 접수


(미디어온) 청도공공도서관은 지역주민들에게 행복한 삶과 자기계발을 위한 2016년도 상반기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지난 17일(수)부터 선착순 모집 했다고 19일 밝혔다.

상반기 프로그램은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책놀이지도사 자격증과정」,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중국어 첫걸음」, 「수필쓰기의 즐거움」과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스마트폰 완전정복」, 「든든한 금융교육」등 5개 과정이다.

특히「책놀이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자녀독서지도는 물론, 책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전문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심화과정으로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이다. 또한 어르신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스마트폰 활용법등 실생활에 유용한 프로그램을 재능기부 받아 운영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개강은 다음달 3월 8일이며, 수강신청은 2월 17일(수) 오전 10시부터 청도도서관 홈페이지(www.chongdolib.or.kr)를 통한 인터넷 또는 방문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370-7608)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