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노인 일자리 창출 위한 안전예방활동원 모집

대한노인회 양구군지회 3월 3일까지 접수, 3~8월 근무


(미디어온) (사)대한노인회 양구군지회는 노인 재능나눔활동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노인 안전예방활동에 참여할 5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노인 재능나눔활동 지원 사업은 노인들이 자신의 전문자격과 사회적 경륜 등을 활용해 노인이용시설(경로당) 안전관리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만 65세 이상(기초생활수급자,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장기요양등급 판정자,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는 제외)이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오는 3월 3일(목)까지 (사)대한노인회 양구군지회를 통해 하면 된다.

사업 참여자가 되면 3월부터 8월까지 6개월 동안 월 4회씩 활동할 예정이며, 참여자에게는 월 9만 원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