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깨끗하고 아름다운 클린나주 우리손으로 만들어요”

나주시여성자원봉사회, 2016년 정기총회 갖고 가두캠페인 전개


(미디어온) 나주시여성자원봉사회는 지난 19일 오후 나주문화센터에서 2016년 정기총회를 가진데 이어 ‘아름다운 클린나주 프로젝트’및 ‘자원봉사자 모집’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기 위해 가두캠페인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정기 총회는 지난 한해 발걸음을 되돌아보고 2016년 새롭게 추진하는 사업을 통해 봄처럼 따뜻하고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고 자원봉사활동이 우리사회에 든든한 디딤돌이 되는 봉사단체가 되기 위해 다짐하는 자리였다.

이날 캠페인은 40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오는 5월 5일부터 29일까지 나주에서 개최되는 ‘2016 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 손님맞이에 깨끗한 도시 및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자원봉사자를 모집·홍보하기 위하여 나주역 인근에서 시범적으로 실시했다.

나주시여성자원봉사회장은 “이번 캠페인은 우리 시민이 자원봉사에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내 주위의 환경은 스스로 관리하여 깨끗하고 아름다운 지역 이미지를 제공하고, 많은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주시 이재승 사회복지과장은 “모든 시민이 자원봉사를 통해 삶의 가치를 얻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배려하고 소통하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갖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