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동두천시, 제30회 동두천시장기 축구대회 개최

[동두천=박광복 기자] 30회 동두천시장기 축구대회가 지난 4()부터 5()까지 이틀 간 종합운동장에서 오세창 시장, 장영미 시의회 의장 및 김성원 국회의원, 시의원, 홍석우 도의원 및 박형덕 도의원, 정문순 동두천시축구협회장, 그 외 체육 관계자와 선수·임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오세창 시장은 5()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개회식 축사를 통해 이번 대회가 축구 동호회원들이 서로 화합하고 발전하는 대회가 되길 기대하며, 성적에 연연하기보다는 동호회원 상호간 우정을 나누고 건강도 다지는 훈훈한 모습을 보여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대회 결과 30대부 우승에는 소요조기회, 준우승에 KDFC, 3위는 선후조기회가 차지하였으며, 50대부 우승은 송내조기회, 준우승에 KDFC, 3위는 오동동조기회가 차지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