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팝페라 가수 이사벨, 경찰의 날 맞아 경찰청 방문…선플운동본부 업무협약식 참석

선플국제친선대사 이사벨, 70주년 경찰의 날 맞아 경찰청과 선플운동본부 업무협약식 참석 
강신명 경찰청장 이사벨에게 기념품 증정 
“아름다운 인터넷 문화 선플 함께해요”


(뉴스와이어)퓨리팬이엔티는 한국을 대표하는 정통 팝페라 디바 이사벨이 70주년 경찰의 날을 맞아 13일 경찰청을 방문하였다고 밝혔다. 

13일 오후 서대문구 미근동 경찰청에서 경찰청(경찰청장 강신명)과 선플운동본부(이사장 민병철)의 아름다운 인터넷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이 열린 가운데, 선플운동본부의 국제친선대사 자격으로 참석한 정통 팝페라 가수 이사벨이 강신명 경찰청장에게 기념품을 전달 받았다. 

2012년 이후 이사벨은 선플운동본부의 국제친선대사 자격으로 국방부(장관 한민구) 방문 국군장병 선플위문편지 사이트 헌정식, 한중일 청소년 선플평화 선언식, 광화문 선플 음악회, 소치동계올림픽 한중 선플 사이버응원단 출범식 등 수많은 행사에 참석하고, 곳곳에 인터넷 평화를 위한 재능기부 공연을 선사하며 선플운동을 지원하였다. 오랜 미국 활동을 뒤로하고 2008년 귀국 이후 7년간 이어오는 구세군 자선냄비 재능기부 거리모금 공연 등 사회적 약자와 불우한 이웃을 위한 사회봉사를 이어왔으며 이 같은 선행으로 2015년 미래창조과학부 장관표창을 받은 바 있다. 

한편 선플운동은 인터넷 악성댓글(악플)로 인해 고통 받는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는 댓글, 즉 선플을 달아주자는 운동이다. 인터넷 이용자들에게 건전한 비판은 필요하지만 근거 없는 악플이 당사자들에게 얼마나 큰 고통과 피해를 주는지를 알게 하고, 또 선플달기 운동을 통해 아름다운 인터넷 문화를 가꾸어 나가자는 것이 이 운동의 취지이다. 

퓨리팬이엔티 소개 
퓨리팬이엔티는 클래시컬 크로스오버(팝페라)전문 음악/공연제작 및 프로모션사이며 세계적인 정통 팝페라가수 이사벨의 소속사이다.
이사벨공식홈페이지: http://www.yisabel.net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