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볼만한곳


[포천맛집] 기력회복에 탁월한 “약산궁 능이유황오리백숙”

[포천=황규진 기자] 한약재가 들어간 유황오리는 기력회복과 면역력 증진에 탁월하다. 최근 운동과 더불어 보양식으로 체력을 회복하려는 이들이 많은데 그 중 능이버섯과 산삼, 전복, 한약재가 들어간 오리는 고소한 맛과 풍부한 영양 덕에 남녀노소가 모두 좋아하는 보양식이다.

특히 기력보충과 피부미용에 좋은 오리고기와 암 예방에 탁월한 능이버섯과 한약재가 들어간 능이버섯 유황오리백숙이 보양식으로 적합하다.

 

TV프로그램 생생정보통에 출연한바 있는 포천맛집 약산궁 한방능이버섯백숙은 푹 고아낸 진한 한방육수와 자연산능이버섯이 들어간 유황오리 백숙과 산삼전복백숙 등 원기회복에 좋은 보양식을 선보이고 있다.

 

이 집의 한방 능이버섯 백숙의 특징은 옥수수수염, 하수오, 야관문, 대추, 영지버섯 등의 약재를 24시간 우려내어 깊은 맛을 내는 국물이 일품이며, 무려 20여 가지에 달하는 각종 산나물과 장아찌 반찬들로 한 상을 가득 채운다.

 

쫀득한 살결의 을 사용해 푹 고아낸 고소하고 담백한 백숙을 깊은 국물에 우러난 부추와 함께 싸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으며 남은 국물에 여러 잡곡을 넣어 만든 죽까지 먹는다면 기력을 단번에 회복시킬 수 있다.

또한 약산궁 능이백숙에서는 국내산 약초와 농산물 직판장도 함께 운영을 하고있어 음식 맛에 반한 손님들이 믿고 지역 특산물을 구입할 정도이며, 한번 다녀간 손님은 그 맛을 잊지 못하고 일부러 시간을 내서 다시 방문하는 고객도 상당수라고 전했다.

 

약산궁 맛집 한방 능이버섯 오리백숙은 오리를 활용한 각종 요리 외에도 능이버섯 닭백숙, 능이 옻닭, 능이삼계탕, 전복 삼계탕, 산삼 삼계탕, 닭볶음탕, 산삼곰탕, 갈비탕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한편 능이버섯과 능이버섯 추출물은 기관지·천식·감기·산후병·콜레스테롤·산화·암 등에 효과가 있으며, 특히 위암에 강한 효능을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민간에서는 쇠고기를 먹고 체했을 때 능이버섯 달인 물을 소화제로 이용해 왔다. 능이버섯은 씹는 맛이 좋으나 생식은 중독되는 수가 있어 반드시 건조 보관이나 가열 요리가 필요하다.

 

주소: 경기 포천시 내촌면 금강로 3143-7

전화: 031-531-6130

영업시간: 매일 10:00~21:00 연중무휴

가격: 산양산삼백숙 100,000

      능이버섯백숙:60,000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