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볼만한곳

[포천맛집] 기력회복에 탁월한 “약산궁 능이유황오리백숙”

URL복사

[포천=황규진 기자] 한약재가 들어간 유황오리는 기력회복과 면역력 증진에 탁월하다. 최근 운동과 더불어 보양식으로 체력을 회복하려는 이들이 많은데 그 중 능이버섯과 산삼, 전복, 한약재가 들어간 오리는 고소한 맛과 풍부한 영양 덕에 남녀노소가 모두 좋아하는 보양식이다.

특히 기력보충과 피부미용에 좋은 오리고기와 암 예방에 탁월한 능이버섯과 한약재가 들어간 능이버섯 유황오리백숙이 보양식으로 적합하다.

 

TV프로그램 생생정보통에 출연한바 있는 포천맛집 약산궁 한방능이버섯백숙은 푹 고아낸 진한 한방육수와 자연산능이버섯이 들어간 유황오리 백숙과 산삼전복백숙 등 원기회복에 좋은 보양식을 선보이고 있다.

 

이 집의 한방 능이버섯 백숙의 특징은 옥수수수염, 하수오, 야관문, 대추, 영지버섯 등의 약재를 24시간 우려내어 깊은 맛을 내는 국물이 일품이며, 무려 20여 가지에 달하는 각종 산나물과 장아찌 반찬들로 한 상을 가득 채운다.

 

쫀득한 살결의 을 사용해 푹 고아낸 고소하고 담백한 백숙을 깊은 국물에 우러난 부추와 함께 싸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으며 남은 국물에 여러 잡곡을 넣어 만든 죽까지 먹는다면 기력을 단번에 회복시킬 수 있다.

또한 약산궁 능이백숙에서는 국내산 약초와 농산물 직판장도 함께 운영을 하고있어 음식 맛에 반한 손님들이 믿고 지역 특산물을 구입할 정도이며, 한번 다녀간 손님은 그 맛을 잊지 못하고 일부러 시간을 내서 다시 방문하는 고객도 상당수라고 전했다.

 

약산궁 맛집 한방 능이버섯 오리백숙은 오리를 활용한 각종 요리 외에도 능이버섯 닭백숙, 능이 옻닭, 능이삼계탕, 전복 삼계탕, 산삼 삼계탕, 닭볶음탕, 산삼곰탕, 갈비탕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한편 능이버섯과 능이버섯 추출물은 기관지·천식·감기·산후병·콜레스테롤·산화·암 등에 효과가 있으며, 특히 위암에 강한 효능을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민간에서는 쇠고기를 먹고 체했을 때 능이버섯 달인 물을 소화제로 이용해 왔다. 능이버섯은 씹는 맛이 좋으나 생식은 중독되는 수가 있어 반드시 건조 보관이나 가열 요리가 필요하다.

 

주소: 경기 포천시 내촌면 금강로 3143-7

전화: 031-531-6130

영업시간: 매일 10:00~21:00 연중무휴

가격: 산양산삼백숙 100,000

      능이버섯백숙:60,000





의정부문화재단,김영임의 “희희낙락” 콘서트 대면 공연 개최 [의정부=황선빈 기자] 경기도 의정부문화재단(대표이사 손경식)이 기획공연 <김영임&김용임과 함께하는 희희낙락> 콘서트를 대면 공연으로 재개한다. 지난 8월, 코로나19 2.5단계 격상 이후 예정되어 있던 모든 기획공연과 주요 축제가 취소, 연기되고 비대면 온라인 공연으로 전환하여 추진한지 약 3개월여 만에 대면공연 재개를 알린 것이다. 국악명창 김영임의 <희희낙락> 콘서트는 오는 11.6(금) 오후 8시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 관객들을 맞으며, 코로나19로 지친 지역의 중장년 관객들을 위한 대중성 있는 콘텐츠로 오랜 기간 비워둔 객석을 가득 채워 지역민과 공연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경기명창 김영임은 ‘전통’ 이라는 다소 어렵고 낯선 단어를 ‘오늘’ 이라는 현실로, ‘친근함’이라는 이웃으로 이끌어 온 주인공이다. 또한 ‘민요’라는 장르를 자연스럽게 이 시대의 모든 이들에게 되돌려 준 장본인이며, 진정한 우리 것 찾기를 실천하게 하는 선구자적 역할을 해 온 국악명창이다. 또한 김영임은 한국을 상징하는 아리랑을 가장 멋스럽고 심혈을 기울여 부르는 소리꾼이다. 전 세계인들에게 이미 ‘한국인의 노래’ 로 각인 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