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경찰


연천경찰서, 제2기 시민경찰학교 수료식 개최

연천경찰서(총경 서민)는 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위해 지난달 28일 경찰서장, 각 과장, 파출소장, 시민경찰학교 교육생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기 시민경찰학교 수료식을 마치고, 전곡읍 전곡지하보도에 조성된 여성안심존에서 1012일 여성범죄 척결을 위한 가두 캠페인을 실시하였고 밝혔다.

 

이번 제2기 시민경찰학교는 각 읍면에서 신청한 대상자 및 동원샘물, 참한식품 등 각 기업체에 찾아가는 범죄예방교실 수료자들이 신청하여 이틀간 생활방범요령, 스미싱 등 최신범죄 예방대책 등 교육을 통해 시민들의 범죄예방 의식을 함양하고 경찰 업무에 대한 정보 제공으로 불필요한 경찰력을 낭비하는 것을 예방하는 취지이며, 수료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금년 3. 23일 발족한 시민경찰대편성 치안동반자로서 가시적인 순찰활동과 함께 각종 범죄예방 홍보활동도 계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캠페인에서는 취약지역 개선을 위한 여성안심구역 및 연천경찰서에서 설정한 미인로에서 방범진단 및 탄력순찰 의견수렴등 2차례에 걸쳐 범죄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서민 연천경찰서장은 바쁘신 가운데 교육과 캠페인에 참가하신 모든 분에게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시민경찰과 함께 안전한 연천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