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제11회 지회장기 그라운드골프대회’개최

[양주=김강범 기자] 경기 양주시 대한노인회 양주시지회(회장 이채용)는 지난 27일 백석 생활체육공원에서 제11회 지회장기 그라운드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는 각 읍면동별 2개 팀, 25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개인전과 단체전 경기를 펼쳤으며 이성호 양주시장, 도의원, 기관단체장, 관계공무원, 관람객 등이 참석해 선수들에게 축하와 격려를 보냈다.

 

'그라운드골프' 는 골프와 게이트볼의 장점만을 모아 만든 스포츠로 경제적 부담이 거의 없고 경기 규칙도 간단해 누구라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최근 각광받고 있다.

 

이채용 지회장은 참가 선수 모두 평상시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길 바란다지회에서도 그라운드골프 저변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어르신들이 그라운드골프 등 생활체육을 통해 체력도 단련하고 친목도 다지며 즐거운 노년을 보내길 바란다양주시에서도 어르신들을 위한 체육시설과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적극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