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한우협회 양주시지부, 불우이웃에 한우 기부

[양주=김강범 기자] 전국한우협회 양주시지부는 1일 양주시청을 방문해 연말 불우이웃을 돕는데 써달라며 한우 73(환가액 25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성호 양주시장, 이장연 전국한우협회 양주시지부장, 홍재경 경기도지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전달된 한우는 관내 복지시설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양주시 소외계층이 연말을 맞아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매년 한우를 기부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시에서도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한우협회 양주시지부는 지난 5월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한우 73(250만원 상당)을 기부하는 등 매년 수백만원 상당의 한우를 어려운 이웃과 나누며 함께하는 사회조성과 지역 나눔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