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제7회 의정부시장배 전국장애인 탁구대회 개최”

[의정부=황선빈 기자] 7회 의정부시장배 전국장애인탁구대회가 지난 630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의정부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 단체전 수상은 휠체어 1(서울정립), 2(고양), 3(수원), 스탠딩 1(의정부A), 2(수원B), 3(인천중앙B) 등을 차지했다.

 

또한 의정부시장애인체육회 안병용 회장(의정부시장)은 휠체어탁구선수 김덕수(의정부) 시범 경기를 펼쳐 장애인스포츠에 대한 애정을 보여줬다.

 

안병용 회장(의정부시장)전국장애인탁구대회는 의정부시의 체육발전을 보여주는 대회이자 최고의 복지인 스포츠복지의 한 현장이며 그 무엇으로도 바꿀 수 없는 건강한 웃음과 에너지를 발산 하는 축제의 장이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장마철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시군에서 참석한 이번 대회는 스포츠 정신에 입각한 명승부를 통하여 보는 이들에게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이며 우리사회가 스포츠를 통하여 장애를 극복 하는 희망의 메시지를 보여준 대회였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