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경찰


포천경찰서, 청렴동아리 명성산 산상 워크숍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경찰서(서장 김상우) 지난 16일 영북면 명성산에서 서장 및 청렴동아리 회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도 향상을 위한 워크숍 행사를 개최 했다.

이번 워크숍은 19년도 청렴동아리의 활동 방향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참석한 회원들은 스스로 청렴지킴이가 되어 부정부패 없는 깨끗한 포천경찰을 만들기 위해 적극 활동해 나갈 것을 다짐하였다.

김상우 서장은, 청렴동아리 회원들의 검소하고 깨끗한 언행 실천을 통해 직장 내 청렴분위기 확산에 적극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 했다.

한편 포천경찰서 청렴동아리는 52명의 회원들로 구성되어, 청렴문화 산을 위한 캠페인워크숍 등 청렴한 포천경찰상 확립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