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고혈압 건강강좌 참여자 모집

[의정부=황선빈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보건소(보건소장 전광용)가 운영하는 호원권역 마을건강센터는 주민맞춤형 특화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의사와 함께하는 고혈압 건강강좌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호원2동 행정복지센터 3층 소회의실에서 614일 오전 10시부터 1130분까지 진행된다.

 

대상자는 호원권역(호원1·2, 의정부2)의 고혈압 질환자 및 지역주민이며, 교육 신청은 선착순으로 529일부터 613일까지 보건소 건강관리팀(031-870-6173)에 유선으로 접수하면 된다.

 

의정부 성모병원의 순환기내과 김주연 교수가 고혈압의 위험요인, 예방법, 합병증 및 올바른 식습관과 운동법 등으로 교육을 구성해 진행하며, 교육 시작 전 혈압, 혈당 등 기본적인 건강검사도 실시한다.

 

장연국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시행하는 건강강좌를 통해 주민들이 만성질환의 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특화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힘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