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굿바이 뱃살, 헬로우 건강’ 참여자 모집

[의정부=황선빈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보건소(보건소장 이종원)2019년 비만예방사업을 1기는 819일부터 930일까지, 2기는 1028일부터 129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전 10~11시에 보건소 3층 건강증진센터 및 경기북부 육아종합지원센터 5층 아이사랑 놀이터에서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출산 후 비만관리를 원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체성분 검사 및 복부둘레 측정, 집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운동 교육(맨몸, 짐볼, 짐스틱, 밴드 등), 체중 관리를 위한 식사 관리 방법 및 맞춤형 영양상담, 가족과 함께하는 건강생활실천 미션 제공 등으로 이루어진다.

 

사전·사후 체성분 검사 및 복부둘레 측정으로 참여자 스스로 건강 변화를 확인할 수 있으며, 수료자 중 꾸준하게 운동을 실천한 참여자 및 건강개선 우수자에게는 건강홍보물을 증정한다.

 

이종원 의정부시보건소장은 지속적인 비만관리 프로그램 운영과 대상 확대로 지역주민의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굿바이 뱃살 헬로우 건강비만예방사업 참여 신청은 85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보건소 건강증진센터(031-870-6088)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