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뉴스


양주시 백석읍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고추장 담그기’행사 실시

[양주=박지환 기자] 경기도 양주시 백석읍 새마을부녀회(회장 장희숙)는 지난 14일 백석읍 행정복지센터에서사랑의 고추장 담그기행사를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21명의 부녀회원들은 관내 어려운 생활형편의 이웃에 힘이 되고자 정성을 다해 고추장을 직접 담갔다.

 

이날 담근 고추장은 관내 독거어르신과 저소득 계층 등 생활형편이 어려운 이웃 130여 가구에 부녀회원들이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장희숙 회장은 정성스럽게 직접 담근 고추장으로 주변에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음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박상천 백석읍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주위 어려운 이웃돕기에 앞장서서 참여해준 부녀회원들에게 감사하다앞으로도 더불어 살기 좋은 백석읍을 만들기 위해 새마을 부녀회와 함께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백석읍 새마을 부녀회는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공동체 만들기를 위해 매년 고추장 담그기 행사뿐만 아니라 각종 봉사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