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포천시 배드민턴협회 신년인사회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배드민턴협회(협회장 강태선)118일 가연웨딩홀 1층에서 포천시 배드민턴협회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윤국 포천시장, 조용춘 시의회의장, 연제창 시의원, 김우석. 이원웅 경기도의원, 이상만 포천시체육회 상근 부회장을 비롯해 체육회 관계자, 각 클럽별 임원진·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강태선 협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오늘 신년회 행사를 치르며 포천시에도 배드민턴을 사랑하는 가족이 많음을 새로이 느꼈다올해개최되는 포천시장배 대회 모든 힘을 더해 강한 포천시배드민턴협회가 되도록 다함께 마음을 합쳐 노력하자고 말했다.

 

박윤국 시장은 축사를 통해배드민턴은 시민들에게 친숙한 스포츠로 인식되어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배드민턴채와 셔틀콕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가족 및 직장동료가 즐기며 체력증진과 심신단련에 효과적인 운동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앞으로도 시민의 건강증진과 체력의 장을 만들기 위해 포천시는 포천시 체육회와 함께 배드민턴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