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제290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폐회

[동두천=박지환 기자] 경기도 동두천시의회(의장 이성수)가 지난 21일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3일간 일정으로 개최된 제290회 임시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집행부에서 발의한 여성청소년과 소관 동두천시 두드림 청소년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동두천시 청년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도시재생과 소관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 현황 보고 및 도시계획시설 단계별 집행계획() 의견 청취의 건 보건소 소관 동두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동두천시 보건소 진료비 및 수수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평생교육원 소관 동두천시 애향 및 자립 장학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6개의 안건과 의원 발의 안건인 이성수 의장이 대표 발의한 동두천시 응급의료 지원에 관한 조례안」 ▶정계숙 의원이 대표 발의한 동두천시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안, 동두천시 국가보훈대상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정문영 의원이 대표 발의한 동두천시 악취 방지 및 저감 조례안, 동두천시 예산절감 및 예산낭비 사례 공개 등에 관한 조례안5개의 안건으로, 11건의 안건에 대한 원안가결 처리를 끝으로 제290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이성수 의장은 이번 임시회 운영에 적극 협조한 동료 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집행기관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하여도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포천상공회의소,박윤국 포천시장 초청 간담회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상공회의소(회장 이민형)에서는 19일 박윤국 포천시장 초청 간담회를 ㈜우정식품 회의실 (창수면 포천로 2737-7) 에서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민형 포천상공회의소 회장 및 회원 기업체 대표 및 포천시 국장 및 과장 등 50 여명이 참석해 박윤국 시장과 상견례를 실시했으며 포천시 지역경제 활성화와 상공업계 발전을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민형 상공회의소 회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있는 지역 상공업계를 대표해 포천시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박윤국 시장은 “포천상공회의소가 그동안 코로나19 등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리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서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적극 수렴해서 지역상공인들이 더욱 더 경제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서는 상공회의소 각 분과별로 지역에서의 기업체 어려운 고충 기업 피해를 최소화 하고 중장기적으로는 위기를 기회 삼아 미래 혁신성장동력을 창출해야 한다는 공감대를 가지고 기업과 유관기관이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개선방안 등을 내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