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기업

박윤국 포천시장, 관내 기업체 방문해 애로사항 청취

[포천=황규진 기자] 박윤국 포천시장은 317일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기업중심의 맞춤형 기업애로를 현장에서 직접 파악·해결 하고자 찾아가는 기업체 방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방문한 에취켓(대표 장규진) 일동면 영일로 941에 위치한 업체로 주 생산품은 보조스크린을 포함하는 더블체인회전식무빙스크린, 전처리부 및 후처리부가 연속 설치된 바이오필터식, 정역회전식 탈수용 스크류프레스, 슬러지수집기로 년 매출액 77억원 (2019년 기준), 직원수는 16(20202월 기준)을 고용하고 있는 우수 중소기업이다.

 

에취켓 1993한국기설 법인전환, 1996년 공장등록 / .하수도 설비공사 면허취득, 1997ISO 9001 인증 획득, 2002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지정 / 상호변경 에취켓, 2011년 연구개발전담부서 인정,2015년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선정, 기계설비공사업 면허취득, 2019년 강소기업 선정,2020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

 

박 시장은 이날 기업 현장을 둘러보고 장규진 대표이사 등 업체 관계자들과 현안사항 및 애로청취의 시간을 가졌다.

 

박윤국 포천시장은“‘코로나19’로 국가가 어려운 가운데 에취켓이 성실한 기업으로 더욱더 성장하시길 바란다.”포천시에서도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취켓2002년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지정, 대통령 표창 / 환경부장관 표창, 모범납세자 수상, 포천시 주소기업대상 표창(금속산업 부분), 경기도지사 우수경영자 표창, 조달청 표창을 수여한 우수 중소기업체다.




포천상공회의소,박윤국 포천시장 초청 간담회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상공회의소(회장 이민형)에서는 19일 박윤국 포천시장 초청 간담회를 ㈜우정식품 회의실 (창수면 포천로 2737-7) 에서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민형 포천상공회의소 회장 및 회원 기업체 대표 및 포천시 국장 및 과장 등 50 여명이 참석해 박윤국 시장과 상견례를 실시했으며 포천시 지역경제 활성화와 상공업계 발전을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민형 상공회의소 회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있는 지역 상공업계를 대표해 포천시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박윤국 시장은 “포천상공회의소가 그동안 코로나19 등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리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서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적극 수렴해서 지역상공인들이 더욱 더 경제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서는 상공회의소 각 분과별로 지역에서의 기업체 어려운 고충 기업 피해를 최소화 하고 중장기적으로는 위기를 기회 삼아 미래 혁신성장동력을 창출해야 한다는 공감대를 가지고 기업과 유관기관이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개선방안 등을 내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