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기업


박윤국 포천시장, 관내 기업체 방문해 애로사항 청취

[포천=황규진 기자] 박윤국 포천시장은 317일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기업중심의 맞춤형 기업애로를 현장에서 직접 파악·해결 하고자 찾아가는 기업체 방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방문한 에취켓(대표 장규진) 일동면 영일로 941에 위치한 업체로 주 생산품은 보조스크린을 포함하는 더블체인회전식무빙스크린, 전처리부 및 후처리부가 연속 설치된 바이오필터식, 정역회전식 탈수용 스크류프레스, 슬러지수집기로 년 매출액 77억원 (2019년 기준), 직원수는 16(20202월 기준)을 고용하고 있는 우수 중소기업이다.

 

에취켓 1993한국기설 법인전환, 1996년 공장등록 / .하수도 설비공사 면허취득, 1997ISO 9001 인증 획득, 2002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지정 / 상호변경 에취켓, 2011년 연구개발전담부서 인정,2015년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선정, 기계설비공사업 면허취득, 2019년 강소기업 선정,2020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

 

박 시장은 이날 기업 현장을 둘러보고 장규진 대표이사 등 업체 관계자들과 현안사항 및 애로청취의 시간을 가졌다.

 

박윤국 포천시장은“‘코로나19’로 국가가 어려운 가운데 에취켓이 성실한 기업으로 더욱더 성장하시길 바란다.”포천시에서도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취켓2002년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지정, 대통령 표창 / 환경부장관 표창, 모범납세자 수상, 포천시 주소기업대상 표창(금속산업 부분), 경기도지사 우수경영자 표창, 조달청 표창을 수여한 우수 중소기업체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동남아시장 공략… 1,259만 달러 상담실적 거둬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11일부터 1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와 싱가포르에 경기도 내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7개 사를 파견해 총 84건 1,259만 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39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기대하고 있다. ‘2023 경기도 물산업 통상촉진단’은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등으로 물산업 육성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경기도 유망 물산업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통상촉진단 파견국인 베트남은 우리나라의 3대 수출시장이자 급격한 도시화로 인해 물 부족 및 수질 오염 문제가 대두되고 있어 국가 차원에서 물산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싱가포르는 물산업 선도국가이지만 물 수입의존도가 높아 원수 확보 및 물 자급자족을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어 도내 물산업 중소기업에게는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가 있는 지역이다. 경기도와 경과원은 현지 파견 전 참가기업의 특성에 맞는 시장조사 보고서를 제공하고, 수출입 실무 및 수출상담 스킬 등 수출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현지 상담장 구축, 바이어 발굴 및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 주선, 전문 통역원 배치 등 참가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