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동두천시의회, 4월 중 의원간담회 개최

[동두천=박지환 기자] 경기도 동두천시의회(의장 이성수)는 지난 21일 의원회의실에서 ‘4월 중 의원간담회를 개최하고, 동두천시의회 의원이 제출한 5건의 안건과 집행부에서 제출한 19건의 안건 등 총 24건에 대하여 제안설명을 듣고,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이성수 의장이 대표 제출한 동두천시의회의원 윤리강령 및 윤리실천규범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김승호 의원이 대표 제출한 동두천시 택시산업 발전 지원 조례안등 의원 제출 안건 5건과 집행부에서 제출한 기획감사담당관 소관 어려운 한자어 정비 등을 위한 동두천시 조례 일괄개정조례안」 ▶복지정책과 소관 동두천시 재난현장 통합자원봉사지원단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안19건의 안건, 24건의 안건에 대한 제안설명과 함께 집행부와 의회 간 심도 있는 의견 교환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날 논의된 안건은 제293회 임시회에서 정식으로 다뤄질 예정이다.




포천상공회의소,박윤국 포천시장 초청 간담회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상공회의소(회장 이민형)에서는 19일 박윤국 포천시장 초청 간담회를 ㈜우정식품 회의실 (창수면 포천로 2737-7) 에서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민형 포천상공회의소 회장 및 회원 기업체 대표 및 포천시 국장 및 과장 등 50 여명이 참석해 박윤국 시장과 상견례를 실시했으며 포천시 지역경제 활성화와 상공업계 발전을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민형 상공회의소 회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있는 지역 상공업계를 대표해 포천시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박윤국 시장은 “포천상공회의소가 그동안 코로나19 등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리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서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적극 수렴해서 지역상공인들이 더욱 더 경제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서는 상공회의소 각 분과별로 지역에서의 기업체 어려운 고충 기업 피해를 최소화 하고 중장기적으로는 위기를 기회 삼아 미래 혁신성장동력을 창출해야 한다는 공감대를 가지고 기업과 유관기관이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개선방안 등을 내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