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의정부=황선빈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시장 안병용)2020년 상반기 내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해 성과를 창출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한다.

2020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의 대상은 상반기 중 갈등 해결, 규제혁신, 코로나19 관련 적극적·능동적·선제적인 대응 등, 적극행정 추진 성과 사례 담당자이다.

 

우수공무원 추천은 624일부터 710일까지 담당부서 추천과 시민 추천(시 홈페이지)을 통해 접수할 예정으로, 접수된 우수공무원 후보는 3차에 걸친 심사를 거쳐 9월에 최종 선정되며 선정인원은 최대 4명이다. 선정된 우수공무원에게는 인사가점과 성과상여금 최고등급을 부여하게 된다.

 

시는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시민추천 안내 포스터를 제작해 각 동 주민센터를 포함한 관공서 게시판, 의정부시 공식 SNS 등을 활용한 시민 홍보에 주력할 방침이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시민의 어려움을 앞장서서 해결하고 한 걸음 먼저 다가가는 자세가 바로 적극행정이라며, “이번 우수공무원 선발을 계기로 앞으로도 공직자들이 창의적이고 선도적인 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독려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