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기업

포천시, 취업희망자“틈새일자리”찾아주는 채용행사 개최

URL복사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시장 박윤국)는 코로나19로 얼어붙은 고용시장에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에게 틈새일자를 찾아 주기위한 채용행사를 20일 관내 업체에서 개최했다.

포천일자리센터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관내 마스크 제조업체 20여명을 구인하는 채용하는 사로서 관내 업체에서 1:1 면접이 진행되었다. 일자리센터에서는 참여자에게 사전교육으로 면접에 필요한 이력서 작성법과 면접을 잘 볼 수 있도록 직업상담사가 1:1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했다.

 

2020년 틈새일자리를 찾아주기 위한 채용행사는 총 10회 개최하였으며, 10개 기업체에서 128명을 구인하였으며 구직자 150명이 참여하여 구직시장을 활성화했다.


시는 추후에도 보다 실속 있는 취업알선을 돕기 위해 코로나19 관련 신규사업체수가 증가하는 것을 포착하여 제조, 유통, 통신 기업체를 적극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일자리경제과 배상철과장은 앞으로도 구인업체와 취업 희망자 모두 충족할 수 있도록 시민들이 코로나19로 인한 불안한 고용시장에서 취업희망자에게 취업연계를 위한 소규모 채용행사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동두천시의회, 제299회 임시회 폐회 [동두천=박지환 기자] 경기도 동두천시의회(의장 정문영)가 16일 제11차 본회의를 끝으로 15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제299회 임시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제299회 임시회에서는 동두천시로부터 2021년 부서별 주요업무 보고를 받으며, 집행부의 의지를 확인하고 추진에 따른 제반 문제점을 사전에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기 마지막날인 16일에 개의한 제11차 본회의에서는 집행부 발의안건으로 ‣기획감사담당관 소관「동두천시 부조리 신고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2021년도 출자․출연 동의안」‣자치행정과 소관「동두천시 공무원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10건의 안건과 의원 발의안건으로 ‣정문영 의장이 대표 발의한「동두천시의회 업무추진비 집행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박인범 부의장이 대표 발의한 동두천시의회 의원 간담회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동두천시의회 회의규칙 일부개정규칙안」등 6건의 안건, 총 16건의 안건에 대한 원안가결 처리를 끝으로 제299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를 모두 마쳤다. 정문영 의장은“임시회 회기 동안 업무보고 준비와 조례안 심의․의결 등 노고가 많으셨던 동료 의원 여러분과 집행기관 공직자 여러분의 노


의정부문화재단,김영임의 “희희낙락” 콘서트 대면 공연 개최 [의정부=황선빈 기자] 경기도 의정부문화재단(대표이사 손경식)이 기획공연 <김영임&김용임과 함께하는 희희낙락> 콘서트를 대면 공연으로 재개한다. 지난 8월, 코로나19 2.5단계 격상 이후 예정되어 있던 모든 기획공연과 주요 축제가 취소, 연기되고 비대면 온라인 공연으로 전환하여 추진한지 약 3개월여 만에 대면공연 재개를 알린 것이다. 국악명창 김영임의 <희희낙락> 콘서트는 오는 11.6(금) 오후 8시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 관객들을 맞으며, 코로나19로 지친 지역의 중장년 관객들을 위한 대중성 있는 콘텐츠로 오랜 기간 비워둔 객석을 가득 채워 지역민과 공연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경기명창 김영임은 ‘전통’ 이라는 다소 어렵고 낯선 단어를 ‘오늘’ 이라는 현실로, ‘친근함’이라는 이웃으로 이끌어 온 주인공이다. 또한 ‘민요’라는 장르를 자연스럽게 이 시대의 모든 이들에게 되돌려 준 장본인이며, 진정한 우리 것 찾기를 실천하게 하는 선구자적 역할을 해 온 국악명창이다. 또한 김영임은 한국을 상징하는 아리랑을 가장 멋스럽고 심혈을 기울여 부르는 소리꾼이다. 전 세계인들에게 이미 ‘한국인의 노래’ 로 각인 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