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포천시의회, 추산초등학교 학생과 함께하는 청소년 의정교실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의회(의장 손세화)153시 본회의장에서 추산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의정교실을 개최했다.

이번 청소년 의정교실은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이해하고 직접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내 및 사회문제 등 참여 학교에서 안건을 자유롭게 선정하여 민주 시민의 자질과 의식을 고취할 수 있도록 했다.

 

손세화 의장은 청소년 여러분과 직접 소통하는 자리이기에 더욱 의미가 깊었다청소년 여러분의 노력과 고민을 통해 제안된 내용에 귀 기울여 더욱 더 발전해 나가는 포천시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포천시의회는 지난 5일 동남고등학교와 7일 청소년 자치치구 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의정교실을 개최한 바 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