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양주시, 2021년 온라인 대학입시설명회 개최

[양주=박지환 기자] 경기도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529, 612일 두 차례에 걸쳐 대학진학을 앞둔 관내 고등학교 학생들의 진학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2021년 온라인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에 따라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여파로 변화하는 2021년 대학 입시전형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다양한 입시정보, 대응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2회 걸쳐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대학교육협의회 소속 한충렬(송내고), 황우원(성문고), 최승후(대화고) 선생님을 초청해 진행한다.

 

오는 529일에는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대입성공을 위한 입시정보와 준비전략을 612일에는 현재 고1·2학년 학생을 위해 ‘2023~2024학년 대학입시의 변화라는 주제로 정시확대, 수능출제과목, 출제범위 변화 등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학습방법을 제공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양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 ‘626년 양주에서 생중계로 진행되며 수험생과 학부모는 물론 대학입시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입시설명회는 코로나19로 인해 힘들어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맞춤형 입시전략을 수립하는데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