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포천교육지원청, 학교별 모바일 리플릿 제작·배포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춘보)2021 포천 직업계고 인식개선 및 입시홍보 지원을 위한 포천 직업계고 학교별 모바일 리플릿을 제작·배포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리플릿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대면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직업계고 인식개선 및 입시홍보를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URL 또는 QR 코드를 생성해 카카오톡, SNS 등의 공유를 통해 손쉽고 빠르게 학교를 소개할 수 있는 홍보 매체이다.

이는 포천 직업계고 상시협의체 협의회와 관내 직업계고 교원, 학부모, 학생 대상 효율적 직업계고 인식개선 및 입시홍보에 관한 의견수렴을 바탕으로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에게 쉬운 접근이 가능하고 가독성 있는 직업계고 인식개선 자료 개발에 착안해 제작됐다.

또한, 제작 방향과 내용 구성 과정에서 중3 학생, 학부모, 교원 등 학교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관내 직업계고 교육과정 지원단, 인식개선 지원단 등 전문가의 검증 단계를 거쳐 학교별로 특화된 교육과정, 학과 소개 및 관련 교육 활동, 진로 및 취업 현황, 학교별 유튜브 라이브 소개 영상 등을 연결하는 등 풍부한 콘텐츠를 제작해 관내 직업계고를 제대로 알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내년부터 전면 시행되는 직업계고 학점제를 대비해 포천 직업계고 학과별 특징에 따른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과 이와 연계한 진로·취업 현황 및 교육 활동을 상세히 소개함으로써 취업과 진학의 매력을 가진 직업계고의 강점과 학교별 특징을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제작함으로써 직업계고에 대한 인식개선 확산을 도모하고 있다.

중학교 3학년 자녀를 둔 한 학부모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학교 대면 설명회가 어려운 상황에서 자녀의 진로진학 정보를 얻기가 어려웠는데, 모바일 리플릿은 누구나 손쉬운 공유가 가능해 빠르고 간편하게 학교의 정보를 알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관내 직업계고 교사 또한 모바일 리플릿은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또 하나의 실효성 있는 학교 홍보 매체가 되었다라고 전했다.

심춘보 교육장은 모바일 리플릿 제작·배포로 적극적인 직업계고 인식개선과 홍보를 통해 진로직업교육 현안에 대한 교육지원청 중심의 직업계고 지원체제 구축에 따른 인식개선 확산 및 신입생 모집 충원율 등 직업계고 경쟁력 강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