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농업기술평생교육 화훼장식기능사 과정 비대면 수료식 개최

[양주=박지환 기자] 경기도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지난 13일 비대면으로 개최한 2021년 농업기술평생교육 화훼장식기능사 과정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도시화·산업화로 인한 농업환경변화에 맞는 농업기술 평생교육의 일환으로 , 식물, 화초 등 화훼류를 이용해 미적 효과가 높은 장식물의 계획, 디자인, 제작, 유지, 관리하는 기술과 관련된 모든 업무를 수행하는 국가기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개설했다.

 

교육은 총 20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화훼장식기능사 국가기술자격 취득을 목표로 지난 510일부터 913일까지 매주 월요일마다 총 16회에 걸쳐 진행했다.

 

시는 지난 7월 수도권 지역에 대한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4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차질없는 교육 진행을 위해 기존 대면 집합교육 방식의 강의를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전환하고 실습교육에 필요한 재료를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공급했다.

 

특히 교육생은 화훼장식기능사 실기과정인 한국형 꽃꽂이, 서양꽃꽃이, 꽃다발, 코사지 등 11가지 유형별 과제를 제작해 네이버 밴드에 올리면 전문 강사가 일대일로 코칭하는 등 개별 지도와 소규모 특강 방식으로 운영됐다.

 

지난 6월 치러진 제3회 필기시험에 수강생 전원이 응시해 80%가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필기에 합격한 수강생들은 지난 828일부터 96일까지 치러진 실기시험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수업에 참여한 교육생 A(, 61)비대면 수업으로 영상으로 보고 따라하느라 어려움이 많았지만, 이 나이에 자격증 시험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돼 밤낮없이 최선을 다했다자격증 취득 후 화훼장식기능사로 활동하며 제2의 인생을 펼쳐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세로 실습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하게 돼 강사님을 비롯한 교육생 모두 고생했다낮에는 농사일로 바쁘지만 밤늦게까지 과제를 수행하며 자격증 취득을 향한 열의를 보여준 수료생 모두가 실기시험에 합격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