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제3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25만원” 지급

URL복사

[양주=박지환 기자] 경기도 양주시(시장 이성호)101일부터 29일까지 정부가 지급하는 상생 국민지원금을 받지 못한 양주시민에게 경기도와 함께 별도 재원을 투입해 1인당 25만원씩 제3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한다.

 

지급 대상은 총 22천여명으로 상생 국민지원금을 받지 못한 소득 상위자이면서 630일 기준으로 양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내국인과 양주시에 등록된 외국인 중 일부이다.

 

3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은 경기도가 90%, 양주시가 10%를 부담하며 총 55억의 예산이 소요될 전망이다.

 

재난기본소득 신청은 지난 12차 재난기본소득 지급과 마찬가지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신청은 1일부터 29일까지 신청 기간 중 주말공휴일 관계없이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기존에 사용하던 양주사랑카드나 신용·체크카드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오프라인 신청은 12일부터 29일까지 주중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에 신분증을 가지고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서 방문해 직접 신청하면 된다.

 

 

당일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양주사랑카드로 받거나 기존에 사용하던 양주사랑카드에 충전할 수 있다.

 

신청이 집중되는 첫 4일간은 온·오프라인 모두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른 홀짝제를 실시한다.

홀짝제 신청은 출생연도 끝자리가 홀수일 경우 홀수 날에, 짝수일 경우 짝수 날에만 신청하는 방식으로 온라인은 1일부터 4일까지, 현장은 12일부터 15일까지 홀짝제가 적용된다.

 

외국인은 결혼이민자, 영주권자, 그리고 내국인이 1인 이상 포함된 세대의 주민등록표에 등재된 사람 가운데 정부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대상에서 제외된 경우, 3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이 지급된다.

 

외국인은 오는 12일부터 29일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현장 신청만 가능하다.

 

이번 재난기본소득은 별도로 신청을 받는다는 것 외에는 정부 재난지원금과 금액, 사용처가 모두 동일하며 개인이 아닌 세대 단위로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재난기본소득 사용기간은 사용승인 문자 수신일로부터 1231일까지며, 이 기간이 지나면 미사용분은 회수된다.

 

주민등록 주소지 시군 내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처에서 평소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사용하듯 결제하면 자동으로 재난기본소득에서 차감 처리된다.


이성호 시장은 이번 지원금은 지난해 발생한 전대미문의 전염병 사태를 조기 종식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방역에 동참해 준 용기있는 시민 모두가 받아야 하는 보상이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과 소상공인이 함께 상생하고 침체된 지역상권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한 분도 빠짐없이 신청해 연말까지 사용해주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동두천시의회, 2021년 11월 중 의원정담회 개최 [동두천=박지환 기자] 경기도 동두천시의회(의장 정문영)는 23일 의원회의실에서‘11월 중 동두천시의회 의원정담회’를 개최하고, 집행부에서 제출한 22건의 안건과 시의원이 제안한 3건의 안건 등 총 25건의 안건에 대하여 제안 설명을 듣고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정담회에서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기획감사담당관 소관 「동두천시 범죄예방 도시환경디자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동두천시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동두천시 규칙의 제정과 개정·폐지 의견 제출 등에 관한 조례안」▶자치행정과 소관 「동두천시 주민자율방범대 운영·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동두천시 지역사회 안전 및 화합을 위한 사업의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동두천시 지역치안협의회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사회복지과 소관 「동두천시 노인학대 예방 및 보호에 관한 조례안」▶세무과 소관 「동두천시 시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문화체육과 소관 「보산동 생활체육시설 조성계획 보고」, 「동두천시 체육진흥기금 조성 및 운용 조례 폐지조례안」▶관광휴양과 소관 「동두천시 산림문화 휴양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환경보호과 소관「자연발생유원지 관리 민간위탁 동의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