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동두천시의회, 제307회 임시회 폐회

[동두천=박지환 기자] 경기도 동두천시의회(의장 정문영)1112일 제307회 임시회 제9차 본회의를 열어 2022년도 출연금 동의안 등 총 11건을 처리하고 11일 동안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안건 중 동두천시 입영지원금 지급 조례안은 보건복지부와 협의를 하고자 추후 회의에서 처리하기로 했다. 동두천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안전 증진 조례안은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대여사업자 준수사항을 일부 수정(운전면허증 등 본인 인증 시스템 구축 등)하는 것으로 수정 가결 됐다. 그 밖에동두천시 의정동우회 설치 및 육성 조례안10건은 원안 가결됐다.

 

또한 2022년도 부서별 주요업무 보고를 받으며, 집행부의 계획을 확인하고 추진에 따른 제반 문제점을 사전에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문영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이번 임시회부터 시작한 수어통역을 위해 노고가 많으셨던 수어통역사님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앞으로도 동두천시의회는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 만들기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경기도,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11곳 선정 지원. 참여 기업 모집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가 도내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을 선정해 기업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선정은 사회공헌 등 기업 경영에 모범이 되고 오랜 기간 영업해 신뢰도가 높은 우수 기업을 선정해 혜택을 제공하는 환경서비스업체에 대한 특화된 지원방안이다. 도는 신청한 기업에 대해 기술수행능력, 경영상태, 신인도 등 공통지표 및 업종별 지표(환경전문공사업/ 측정대행업/ 관리대행기관/ 환경컨설팅회사)로 나눠 심사를 통해 상위 11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언론 홍보 및 도 홈페이지 정보 제공 ▲지도점검 간소화 ▲경기도 유망환경기업 지정 시 가점 부여 ▲경기도지사 표창장 수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등록일로부터 공고 마감일 기준 10년 이상 영업한 환경서비스기업이며,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신청서류를 작성해 오는 10일까지 이메일(ysin0305@gg.go.kr)로 제출하면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gg.go.kr) 고시‧공고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상철 도 환경안전관리과장은 “우수 환경서비스기업 선정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