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동두천시의회 ‘스피치 능력 향상 교육’ 실시

URL복사

[동두천 =박지환 기자] 경기도 동두천시의회(의장 정문영)는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동두천시의회 의회의실에서 의원 및 의회사무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의정활동 역량강화를 위한 스피치 능력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의원들의 원활한 의정활동에 필수적인 스피치 능력 향상을 위해 강사로 초빙된 이효진 아나운서는 SBS UBC 및 청주 MBC 재직, 원광디지털대학교와 한국방송예술진흥원에서 겸임교수를 맡고 있으며, 한국여성유권자연맹 중 이사로 있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설득력 향상을 위한 강조법, 목소리 연출과 시각언어 활용법, 신뢰와 공감 얻기를 위한 스피치 기법 등 실습위주의 학습으로 이뤄졌으며, 또한 개인별 강사의 11 피드백을 통해 스피치의 문제점을 개선해 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정문영 의장은 이번 스피치 교육은 의정업무에서의 발표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시민과의 대화에서도 원활한 소통을 도와줄 큰 자산이 된 교육이다.라고 교육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교육은 소규모 필수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발열체크 및 마스 착용 등 방역수칙을 따르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여 진행되었다




경기도, 해외 투자유치 희망 기업 모집. 기업당 1천만 원 활동비 지원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가 지역경제의 빠른 회복을 위해 도내기업의 해외 투자유치 활동비를 지원하는 ‘2022 글로벌비즈니스 기업매칭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참여 기업을 4월 7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경기도 기업의 해외 투자유치 활동을 지원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2019년부터 매년 추진 중인 사업이다. 지원항목으로는 ▲지식재산권(국내외 특허, 상표, 디자인) 출원비 및 등록비 ▲인증수수료 ▲투자유치 동영상 및 카탈로그 제작 ▲번역 ▲기술도입 컨설팅 ▲신규 투자 및 증자 관련 법무 비용 ▲환경 컨설팅 등으로 해외 투자유치 활동에 필요한 전반적인 비용을 항목당 500만 원 한도로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투자유치 전문컨설팅 기관을 위촉해 맞춤형 자문 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해외 투자유치를 계획하고 있거나 진행 중인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 및 외투기업이다. 지난 3년간 경기도 투자진흥과에서 추진한 ‘글로벌기업 연계 부품국산화 지원사업’, ‘러시아 혁신기술 상용화 사업’, ‘글로벌비지니스 기업매칭사업’, ‘경기도 유턴기업 지원사업’에 참여한 기업은 가산점을 부여해 지원 사업간 시너지효과도 거둘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