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길섶누리 학생 회원, 포천시의회 방문

경기 포천시청소년의회학교 길섶누리학생들이 지역사회에서 느낀 문제점 개선을 위해 포천시의회(의장 정종근)에 방문했다.

 

지난 916일 오전 10시 정종근 의장, 서과석·이형직·이희승·이원석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길섶누리학생들은 포천시의회 2층 본회의장에서 포천시 청소년 의회에 관한 조례 제정 제안, 포천 배리어프리 영화 정기상영관 추진, 꿈의 네트워크-청소년들의 꿈을 설계하다!, 사회적 약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버스, ..: 포천시민, 깨끗한 거리를 그리다5가지 조례 및 제도 제안의 내용을 발표하였다.

 

이 자리에서 정종근 의장은 청소년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며 우리 청소년들이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제도 발굴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포천청소년의회학교 길섶누리는 길 가장자리의 세상이라는 뜻으로 민주적 시민역량을 비유적으로 나타내는 순우리말 합성어로 청소년 스스로 의회를 구성하고 지역의 문제점을 찾아 공동협력으로 문제를 해결함에 따라 민주시민이 지녀야 할 자질 함양을 위해 시작되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