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소방서,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참가팀 모집

[양주 =박지환 기자경기도 양주소방서(서장 박미상)는 동요를 통해 어린이들이 안전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모집기간은 이달 11일부터 20일까지로, 15명에서 30명으로 구성된 양주시 소재 유치원 및 초등학교 합창팀을 대상으로 모집하고 있다. 접수방법은 양주소방서 홈페이지에 있는 신청서 양식을 작성하여 소방서 재난예방과로 방문 및 우편, 이메일(zx9073@gg.go.kr) 등의 방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결과 유치부, 초등부 각 부문별 참가팀이 2팀 이상 접수되는 경우 양주소방서에서 자체적으로 예선심사를 비대면(영상)으로 진행하여 대표로 출전할 팀을 심사할 예정이다.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는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가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경기북부지부)에서 후원하는 대회로, 623일 목요일, 포천반월아트홀에서 개최 될 예정이다.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양주소방서 예방대책팀(031-849-832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미상 양주소방서장은 우리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안전에 대해 노래하며 자연스럽게 안전에 대해 배워 갈 수 있도록 관내 초등학교와 유치원에서는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